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카카오뷰 친구 수 1800명 수익 창출 현황

by 한푼두푼 2023. 3. 5.
728x90
728x90

최근에 카카오뷰라고 카카오톡에서 공유되는 것 보셨을까요??

오늘은 카카오뷰 수익과 카카오뷰가 어떤 건지 궁금하신 분을 위해 공유합니다.

저는 약 1년 동안 진행하면서 4가지 채널을 운영해 봤는데, 잘되고 오래 하는 채널은 한 가지였어요.

그 채널은 구독자(친구수)가 오늘 기준으로 1,775명이에요! ㅎㅎ

친구수 1,800명인 카카오뷰 수익 현황! 과연 어떨까요!

 

카카오뷰를 시행한 지가 2년 가까이 되어 많이들 접해보셨을 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궁금한 부분이 많을 거 같습니다.

카카오뷰는 카카오톡 들어가면 아래쪽 중간에 눈 모양 같은 곳을 들어가면 관심사에 따라 발견 탭에서 뜨는 카카오뷰나 사용자가 구독한 카카오뷰에 한해서 My뷰탭에서 모아볼 수 있어요.

My뷰 탭은 골라볼 수 있어서 장점이 있었어요~

 

카카오뷰의 수익 창출 구조는 My뷰탭 또는 발겹탭에서 나오는 광고의 노출이나 클릭으로 생긴 수익을 나눠 갖는 구조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수익 창출 로직은 공개되지 않음)

하루 10개가 최대로 발행할 수 있는 보드의 개수인데요. 보드를 발행한다고 노출이 잘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여기저기 단톡방이나 지인에게 퍼 날랐어요..

 

노출 수 확보를 위해서.. ㅎㅎ 결론은 노출이 쉽지 않습니다..

노출 수가 적으면 수익이 적구요..

 

 

 

저는 1년 동안 꾸준하게 1만 원부터 4만 원까지 조금씩 오르고 있었어요~ 

최근에는 시간을 안 들이고 있어서.. 한 달 노출수가 많이 줄었네요.. 

열심히 할 때는 1주일에 5천 넘게 노출이 되었던 거 같은데..ㅎㅎ

 

2월 27일 충격적인 공지사항이 떴는데요. 카카오뷰 진입점이 3월 말부터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제 사람들이 카카오뷰를 알고 조금씩 사용자가 늘어나는 거 같은데 아쉽습니다.. 앞으로는 더보기 탭에서 들어가야만 볼수 있다는 건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더보기 탭에 아~~~~~~~~~주 가끔 들어가기 때문에.. 사실상 카카오뷰 사형선고 직전의 단계이지 않나.. 추측이 됩니다. 흙흑

 

 

혹시라도, N잡을 위해 카카오뷰를 고민하신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카카오뷰 수익 창출을 위해서는 채널 개설 후 친구 100명을 만들면 가능합니다.

다만, 그 이후 노출을 통한 수익창출이 되어야하는데, 다른 앱테크하는게 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의 요약

카카오뷰가 무엇인지?? 수익창출은 얼마나 되는지??

3월말부터 카카오뷰 노출이 급감할 것으로 예상되어, 비추천합니다!

*사업용으로 비즈니스 채널은 안해봐서 잘모르겠지만.. 저는 사업자나, 자금 투자 없이 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