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티스토리 폭풍 성장과 광고 게재 제한

by 한푼두푼 2023. 6. 7.
728x90

 

어유.. 아이템을 잘 잡아서 조회수가 빵터졌는데.. 수익도 빵터졌는데 그날 바로 애드센스 광고 제한 걸렸네요..

4월 실적부터 347% 승승장구 중이었고!!

5월 보고서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4월 대비 100% 정도 증가 했어요

 

 

 

그러다가 5월 31일, 6월 1일 소폭 상승하다가 6월 2일에 폭탄 맞았네요 ㅎㅎ 조회수가 10배 넘게 올랐어요

사건은 이렇습니다. ㅎㅎ

5/29(월) 앱테크 추천글을 올렸었어요

아래 글이 핫해지면서 6월 1일까지 상승세를 유지하다가 링크가 사람들한테 퍼지고 소문나면서 6/2일에 폭탄을 맞았어요 ㅎㅎ

2023.05.29 - [짠테크] - 토스 나만의 우주, 함께 토스 켜고 돈받기

 

토스 나만의 우주, 함께 토스 켜고 돈받기

친구와 함께 토스켜고 돈받는걸로 유명해서 기사도 나고 했었는데 아시나요?? 서울시립미술관 앞에서 점심시간마다 모여서 짧은 시간동안 커피값을 벌고 커피 마시러 가고 그랬다고하더라구요

chan-kim-0.tistory.com

 

조회수 10배니까 수익도 10배겠지했는데, 수익은 더 올랐었죠..ㅎㅎ

그래서 엄청 좋았는데.. 좋았는데.. 반년 고생했지만 그 고생을 보상받는 느낌.. 

그랬는데 ㅜㅜ

 

 

광고 게재가 제한적이라는 문구가 떠있더라구요 정산하기를 눌렀더니..

아래와 같이 구글 광고 제한 알림이 떴네요.. 뭐지해서 메일을 들어가 봤더니..

오류가 아니라 진짜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제한이 떴네요..

뭐 잘못했다고.. 갑자기 이렇게 팍 튀어도 안되나봅니다.. 너무한거 아닌가 애드센스..

 


안녕하세요.
Google에서는 사기 및 좋지 않은 광고 경험으로부터 광고주, 게시자, 사용자를 보호하는 광고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게시자를 파악하고 해당 게시자의 트래픽 품질을 평가하는 동안 일부 애드센스 계정에서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수를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님의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ogle에서 트래픽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이 제한을 자동으로 검토하고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광고 게재 제한으로 게시자가 영향을 받는 기간은 일반적으로 30일 미만이지만 경우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을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 없는 점을 양해 바랍니다.
이 계정에서 무효 활동이 감지되거나 다른 문제가 발견되면 계정에 추가 시정 조치가 적용되거나 계정이 영구적으로 정지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게시자님은 계정 전체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고 정책 센터에서 이 계정 수준의 문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님의 계정이 Google의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도록 항상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해와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팀


바로 이의 신청 작성했습니다.

난 잘못없어요 결백합니다..

그랬더니 바로 아래와 같이 메일이 와서 오.. 역시 해서 뭔가 되나보다 했어요

그런데, 다른 블로그 보니까 다 내용이 다 똑같더라구요..

험.. 느낌이 좋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무효 트래픽으로 인해 계정이 사용 중지된 Google 광고 게시자가 이용할 수 있는 무효 활동 이의신청 양식을 제출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로 Google에서 더 이상 조치를 취할 수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무효 활동 이의신청 양식을 제출 시 유효하지 않거나 사용 중지된 계정과 연결되지 않은 게시자 코드를 제공했을 수도 있습니다. 계정의 사용 중지를 알리는 이메일에 제공된 게시자 코드를 사용하여 다시 시도해 주세요. 양식은 'pub-xxxxxxxxxxxxxxxx' 형식이어야 합니다. 
제공된 게시자 코드와 연결된 계정은 사용 중지되지 않았습니다.
귀하의 계정에 대한 이의신청이 제출되었으며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중복 이의신청 요청은 종료됩니다.
제공된 이메일이 제공된 게시자 코드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다음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책 위반으로 계정이 사용 중지된 경우 정책상의 이유로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됨 도움말 또는 정책상의 이유로 AdMob 계정이 정지됨을 검토한 후 정책 위반 이의신청 양식을 통해 이의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정책상의 이유로 사이트가 사용 중지된 경우 내 웹 사이트에서 광고 게재가 중단됨 도움말을 검토한 후 정책 위반 이의신청 양식을 통해 이의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정책상의 이유로 앱이 사용 중지된 경우 AdMob 정책 위반 도움말을 검토한 후 AdMob 정책 이의신청 양식을 통해 이의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게재가 중단된 앱이 여러 개인 경우 앱별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세요.
커뮤니티 가이드 또는 저작권 위반으로 인해 YouTube에서 YouTube 계정을 사용 중지한 경우, YouTube 채널 폐쇄 도움말에서 자세한 내용 및 올바른 신청 양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사용 중지가 아닌 정지된 경우 정지된 계정에 대한 이의신청 양식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정지된 계정 또는 AdMob 정지된 계정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운영 중인 계정에 대해 광고 무효 클릭 또는 노출에 대한 알림을 받은 경우,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무효 활동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애드센스 계정 신청서가 비승인된 경우 Google에서 보내 드린 비승인 이메일을 확인하고 자세한 내용은 일반적인 신청서 비승인 이유를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리소스를 참조하세요.

애드센스 고객센터
AdMob 고객센터
AdManager 고객센터
애드센스 도움말 포럼

감사합니다.

Google 광고 트래픽 품질팀


 

제가 무효 클릭을 단 한번도 하지 않았는데, 트래픽이 몰렸다는 이유로..

이렇게 게재 제한 걸리고 에드센스 박탈당하면 돈도 못 뽑고 5~6개월 노동이 다 날아가버리네요..

일반적으로는 30일이내에 제한이 풀린다고 하는데 빠르면 1주일 이내에 광고 제한이 풀릴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다음날 바로 이의제기 했으니 1주일 예상해봐야겠어요!

 

흙흙흙,, 제발 내 티스토리 살려내..

 

뒤늦게 애드핏이라도 달았는데 ㅎㅎ 이거도 수익이 갑자기 올랐다고.. 광고 제한 나지는 않겠죠??

애드센스 없이 애드핏으로는 티스토리 수익이 잘안되는데.. 걱정이네요

애드센스 좋은 결과 있기를.. 기도합니다

 

 

오늘의 요약!!

급격한 티스토리 유입으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됨

이의제기 완료, 빠르면 1주일 늦어도 30일 후에 광고 게재 제한 풀릴 것으로 예상되나 과연!

구글 맘대로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이라고 제한 걸어놓고 수익 막아놓는 거 너무한거 아닙니까 ㅠ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