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급자족

다이소 씨앗 대파 키우기 5주차(대파 이발), 틔운 쌈추 3주차!!

by 한푼두푼 2023. 4. 13.
728x90

다이소에서 대파 씨앗 사서 키우기 5주차!!

2023.03.14 - [자급자족] - 자급자족 식집사 - 집에서 대파 키우기! 다이소에서 구매한 대파 씨앗

 

자급자족 식집사 - 집에서 대파 키우기! 다이소에서 구매한 대파 씨앗

파테크 예전에 유명했었죠? 실제로 네이버 메인으로 나오는 가격 봐도 느낌 오지요~ 냉동해서 요리해먹을 수 있는 대파! 다이소에서 4천 원으로 자급자족 도전입니다! 제가 다이소에서 구매해

chan-kim-0.tistory.com

2023.03.25 - [자급자족] - 대파 파종 2주차, LG 식물가전 틔운 쌈추 1주차

 

대파 파종 2주차, LG 식물가전 틔운 쌈추 1주차

대파 파종1주차, LG 식물가전 틔운 세팅 후기 공유드렸었는데요!! 2023.03.18 - [자급자족] - 레몬 나무 빨간 벌레 퇴치, 대파 키우기 1주일차 레몬 나무 빨간 벌레 퇴치, 대파 키우기 1주일차 지난 주

chan-kim-0.tistory.com

 

 

대파 5주차!!

 

마구잡이로 자라서 땅에 박혀서 썩은 친구도 있고.. ㅎㅎ

누워있는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그중에 2~3겹으로 두꺼워진 친구도 있었구요!!

대파도 정지작업을 해준다고해서.. 이발 해보았습니다.

대파 이발 시작 ㅎㅎ

 

참고로

정지작업 : 수목을 식재목적에 맞도록 줄기와 가지의 생장을 조정하는 방법

전정작업 : 정지를 하기 위하여 나무의 가지나 줄기 및 잎의 일부를 잘라내는 작업

길이는 처음 태어날때 두겹이 펴지는 부분 아래로 했어요!!

맞는지 틀린지는 모르지만 느낌적인 느낌으로 그 아래를 잘라야겠다는 생각이!!

 

 

잘라 내고 나니까 짱 귀엽습니다.

푸릇푸릇!! 잘 클 것만같은느낌!!

 

 

이발하고 나온 파들 ㅎㅎ

버리기전에 향을 맡아 봤는데 대파 맞습니다 ㅎㅎ

파전이라도 해먹어야하나 ㅎㅎ

포스팅을 위해서 스몰 파전 만들어야하나 잠시 고민했었습니다. ㅎㅎㅎ

 

 

여기까지 대파 5주차 후기!!

여기는 틔운 3주차.. 확실히 빛을 쬐어주는 시간이 길어서 그런가. 자라는 속도가 남다릅니다..

3주만에 먹어도 될만한 크기!!

애매한 약한 친구 두친구와, 애매하게 강한 친구 두친구가 있어서 자르지 못하고 고민한 채로 1주일을 보냈는데요

집이 많이 좁아진거 같아서 강한친구도 자르기로 결심했습니다..ㅎㅎ

두친구에 살기에는 비좁고 10구에서 키우다보니 수확량도 많을거 같더라구요!!

틔운이 시키는대로 1구당 1개씩 남기기로 ㅎㅎ

남은 쌈추들!! 

이거는 먹을만한 크기여서 ㅎㅎ 샐러드처럼 먹으려고 킵!!

자르다가 약해진 친구는 다른 쌈추 잎으로 구멍을 매꿨습니다.ㅎㅎ

 

틔운 키우다보니 비교가 되는데요!

1주차에는 뿌리가 짧다보니 물한번주고 1주일동안 안줬는데요!

3주차되니까 물을 거의 매일 줘야하더라구요 ㅎㅎ

물을 쑥쑥먹고 크고 있습니다 ㅎㅎ

4주차부터는 조금씩 수확해서 먹어도 되지않을까~~~

유후!! 고기야 기다려라!!

 

요즘 이마트에서 파머스픽이라는 브랜딩으로 뿌리채로 파는 채소가 있던데요!!

뿌리가 살아있는 루메인!! 내가 키워먹어본다!!

이것도 궁금합니다!!

 

2023.04.11 - [자급자족] - 이마트 파머스 픽! 뿌리가 살아있는 채소! 키우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