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일기

베트남 하이퐁 현지 식당_죽 맛집

by 한푼두푼 2023. 11. 4.
728x90

베트남 하이퐁 현지 죽 맛집 공유드려요~

주소는  2B Bạch Đằng, Hạ Lý, Hồng Bàng 하이퐁입니다.

간판 보여주시는게 제일 깔끔!!

베트남 식당이어서 밖에서 먹는 곳입니다.

물티슈나 휴지를 들고 다니시면 좋을 듯합니다 ㅎㅎ

지도는 이렇게 나오는데, 사진이 없어서 맞는지 확실치 않네요!

간판으로 소통하시거나 길번호로 소통해보세요~

 

베트남은 음식 나오기전에 땅콩을 먹더라구요~

까페에서는 해바라기씨 ㅎㅎ

음식 나오기전에 땅콩 까먹었습니다.

베트남 현지식당오면 제일 무난한 두부 튀김과 라우몽싸또이!!

라우무옹싸또이는 사진이 없네요..

튀긴 두부 옆에 보라색 소스는 저는 못먹어요.

생산 젓갈가지고 만든 장인데 냄새가 조금 안좋아요!

저는 고추 간장 먹어요 

 

rau muống xào tỏi : 라우 무옹 싸오 또이 (모닝글로리 마늘 볶음)

rau는 풀 종류를 붙이는 말이고,

rau muống 은 모닝글로리에요

xào tỏi 은 마늘볶음

 

이거는 조개탕같은건데, 고추로 얼큰하게, 파인애플로 달콤하게 만들어서 맛있었어요~

이 식당 대표 메뉴 죽인데요!!

흰 죽에 마늘 튀긴거랑 미나리 줄기?? 같은거를 넣고

오른쪽에 새우랑 맨티스쉬림프 고기 등을 볶아서 만든 건더기를 넣고 대워 먹는 방식이에요

생각보다 고소하고 고기랑 새우가 잘 어울려서 맛있었어요

다 때려 넣고 저어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