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급자족

커피찌꺼기 말리는 법, 일산 후곡마을 커피 가루 받기

by 한푼두푼 2023. 5. 4.
728x90

다이소에서 대파 씨앗을 사서 키운지가 벌써.. 

6주가 넘었네요 ㅎㅎ 아직까지 모종트레이에서 키워서 그런지 애들이 잘 안크는거 같아

알비료도 주고 했는데 정식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이정도에서 정식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ㅎㅎ

2023.03.14 - [자급자족] - 자급자족 식집사 - 집에서 대파 키우기! 다이소에서 구매한 대파 씨앗

 

자급자족 식집사 - 집에서 대파 키우기! 다이소에서 구매한 대파 씨앗

파테크 예전에 유명했었죠? 실제로 네이버 메인으로 나오는 가격 봐도 느낌 오지요~ 냉동해서 요리해먹을 수 있는 대파! 다이소에서 4천 원으로 자급자족 도전입니다! 제가 다이소에서 구매해

chan-kim-0.tistory.com

 

일단 정식을 먼저하고, 이발을 조금 해보겠습니다!!

스트레스를 한번에 더블로 주는건지는 알수 없지만 일단 츄라이츄라이!

물받침으로 썼던 화분에 돌을 먼저 깔고 흙을 넣고 정식했습니다.

저부분에 흙을 채우면 흙탕물로 계속 될거같아서 돌로 채웠습니다 ㅎㅎ

 

정식하고 이발한 우리 대파 ㅎㅎ

조금은 통통해졌지요 넘나귀여운 것 ㅎㅎ

자리가 조금 남아서 토마토도 작은화분에 있던 친구들 미리 넓은 집으로 옮겼습니다 ㅎㅎ

잘 크기를!!

 

기록용으로 ㅎㅎ

다이소에서 산 부추 씨앗과 Seedkeeper에서 keep한 상추씨앗를 또 모종트레이에 심었습니다!!

지난번에 구매한 것과 비슷한 화분을 사려했는데, 후곡점 다이소에는 큰화분이 거의 없네요.

촌스럽지만 저렴하고 큰 화분이랑 가성비 좋은 상토를 구매했습니다.

[5/1]

모종 완료!!

돌아오는 길에

커피 가루를 카페에서 받아왔습니다.

좋아하던 카페에서 커피한잔 사면서 커피 가루를 받아왔는데 오는길에 보니까..

메가커피에서 장사잘되는거 인증하듯이.. 커피찌꺼기 나눔행사를하네요 ㅎㅎ

커피찌꺼기가 필요하신분은 동네 메가커피로 ㅎㅎ

혹시 몰라 제가 받은 지점은 일산후곡점이었습니다 참고!!

 

신문 한장은 조금 불안해서 2장을 깔고 커피를 얇게 퍼뜨려놨습니다

베란다에 커피향이 장난아닙니다 ㅎㅎ

내일 아침에 출근하기전에 한번 슥슥해주고 출근해야겠습니다.

커피 가루는 2~3일 통풍이 되는 곳에서 말려주셔야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햇빛에 말리면 마르기는 하지만 커피향이 날아간다는 점ㅎㅎ

둘다 상관은 없습니다 

다음 주말에는 커피찌꺼기랑 미생물을 섞어 비료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볼까합니다.

전문 식집사로 고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