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고물가에 통신요금 고정비 절감! 알뜰폰 가입 추천

by 한푼두푼 2023. 1. 20.
728x90

 

경기침체로 생활비부터 절약을 하고 있는데요. 고정비 지출 중에 하나인 통신요금비용도 무시할 수 없죠!

통신3사의 점유율이 점점 낮아지고 알뜰폰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데는 이유가 있는데요!

 

알뜰폰은 통신3사(SKT/KT/LGU+)의 통신망을 도매 가격으로 임대하여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인데요,

정부의 정책때문인지 엄청나게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나이 있는 분들이나 부모님들만 쓰는건줄 알았어요..

뭔가 사용량이 적은 분들을 위한 통신사...

근데, 전혀 그럴거 같지 않은 회사 인싸인분이 알뜰폰을 커밍아웃하면서 알게되었어요

깜놀.. 그 이후 몇몇 물어보니 말을 안해서 그렇지 주변에 은근 쓰는 분이 있더라구요 ㅎㅎ

뉴스도 있고 ㅎㅎ 나도 흐름 따라가야지!!

 

[1/8 뉴스]

https://view.kakao.com/v/_MweGb/QNUXUNFLAf

 

고물가에 알뜰폰으로 이동…SKT 점유율 첫 40% 아래로

고물가에 알뜰폰으로 이동…SKT 점유율 첫 40% 아래로

view.kakao.com

 

 

알뜰폰 통신사 종류가 많지만 통신3사의 자회사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 서비스나 상품종류면에서 다양해서

사용자가 많은 편입니다.

먼저, 알뜰폰 통신사 종류를 볼까요~?

 

딱 봐도 느낌이 오시겠지만

SKT Mobile, kt M mobile, U+알뜰모바일이 통신3사의 자회사들입니다.

 

저는 현재 U+를 쓰고 있는데요, 선택약정(25%)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통신비가 57000원정도 나오는데요, 물론 유플러스 서비스가 많긴하죠

영화콕으로 1년에 3번 1인 무료, 9번은 1+1무료 등

 

 

그렇지만 알뜰폰이 더 저렴해서 제 사용량을 먼저 확인해봤습니다.

회사에 내선전화가 없어 폰을 많이 사용하는 편임에도

통화량 : 6시간(360분) 정도 사용

문자 : 100통 이내

인터넷 : 12GB이하

 

이 기준으로 알뜰폰알아보려합니다.

 

저는 U+를 써야하는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 U+알뜰Mobile로 고고씽!!

 

 

아래 방법을 따라 진행해보려합니다.

 

유심이 안될리는 없겠지요~

 

유심은 1회성으로 비용나가는거니.. 4천원 부담합시다!!

유심은 편의점으로 받을 수 있는데, 요즘 편의점이 곳곳에 있다보니 편리하겠어요!

 

요금제는 본인이 편한걸 골라서 하면 되는데 가능한 걸로 찾아봅시다!!

저는 이 정도로 골라봤습니다.

할인 금액 엄청납니다 ㅎㅎ

유모바일 가입하시고, 친구/가족들 추천해서 혜택받으세요!!

 

 

 

 

 

혜택1. 추천할때마다 1명당 10,000 Point 적립

            (친구 가입 후 30일 이후... 잊을 만하면 연락옵니다 ㅎㅎ)

혜택2. 친구가 가입 유지하는 동안 사용하는 기본요금의 1%를 Point로 적립(2년동안 매월)

혜택3. 가입 친구는 상품권 10,000원

혜택4. 친구는 유심비 면제(4,400원), 추천한 사람은 추가 10,000원 상품권

           (기간 한정.. '23.1/31까지 여서 이 부분은 가입할 떄 확인하셔야 할 듯 합니다)

혜택5. 누적 추천인 3명이상일 경우 VIP혜택(22.8/1 이후 기준)

**Point로 요금 납부도하고 마켓에서 상품들도 살 수 있어요!!

 

주의 사항1. 알뜰폰은 가족간 요금제 결합 할인이 없어요(U+와도 결합안됨!!)

 

 

 

설 연휴로 지출이 큰데... 설 연휴 끝나고 알뜰폰 갈아타야겠습니다!!!

갈아타고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양이 너무 적거나 정보가 너무 없으면 패스!!

요금제를 몇 개 확인해보니 인터넷 사용량에 따라 가격차이가 크더라구요~

한푼두푼 앱테크도 좋지만 LTE사용량이 적거나 Wi-fi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알뜰폰 추천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