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자동차보험 견적 비교하고 가입하면 혜택 받는 앱_ 하나머니, 캐롯 퍼마일

by 한푼두푼 2023. 1. 26.
728x90

 

운전자 보험은 의무가 아니라 선택입니다. 보험사마다 기간과 보장범위에 따라 금액이 다릅니다.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저는 패쓰!!​

 

자동차 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의무보험인데요.

자동차 구입 전에 가입을 하고 미가입 또는 미연장시에는 과태료가 발생합니다.

매년 연장해야하는데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른 할인조건/특약조건 등으로 가격 비교가 정말 어렵습니다.

물론 가입전에 예상 금액을 조회해 볼 수 있긴 한데요.

내 소중한 개인정보와 시간을 보내야 하기에 좀 귀찮고 꺼려지더라구요

 

내 시간과 정보를 헛되이 보내지 않게 하기 위해 꿀팁들이 있습니다.

물론, 연장을 하는 차 주인께는 그 시기가 되면 문자로 가입 안내가 오긴 합니다.

토스앱, OK Cashbag 앱, 하나머니 앱을 통해서 비교를 해봤는데요.

제가 알아보는 시점에는 하나머니 앱이 보험사가 많았고 적립금이 많았습니다.

보험료 확인할 때 5000~10000원 적립을 해주더라구요. (머니=원 비율 같음) 

 

 

견적 받아보고 실제 가입할 때는 더 받을 수 있습니다.

2만 원에서 3만 원을 받게 되는데요. 꼭 돈 받고 가입합시다!!

(아래 캡처이미지는 하나머니)

 

 

저는 출퇴근을 차로 하지 않아 주로 주말에만 사용하고 있거든요.

주말에도 꼭 필요하면 쓰고, 가능한 버스/지하철 타는 걸 선호합니다.

서울 시내 밀리는 곳들은 뚜벅이가 편하고, 멀리 가야하는 곳들은 자차가 편하더구요.

데이트할 때는 주로 차를 선호합니다.

 

사용량이 적어서 km당 할인해 주는 보험을 선호하는데요~

작년에는 KB 다이렉트 손해보험에서 km당 할인받는 방식으로 했었어요.

그치만, 올해 연장은 저 같은 사람에게 좋다고 광고가 많이 되어있던 캐롯 퍼마일을 가입해 보기로 했어요!

 

 

 

 

캐롯 퍼마일은 연납후정산(무이자할부 가능) / 월정산형 이렇게 두 가지가 있더라고요

연납후정산은 KB 다이렉트 손해보험 등 타 보험사와 같이 1년 치 보험금을 미리 납부하고

계약 만료시점에 운행한 km수를 계산하여 돈을 환급받는 시스템입니다. 

 

저는 작년에 연납 후정산으로 하고 12개월 무이자할부를 했었습니다. 

마통쓰는 저에게는 무이자할부가 매우 소중..

 

 

 

이쯤 돼서 보험가입 시 어려운 단어 풀이!!

 

1. 타인을 위한 보험

 - 대인배상 : 타인의 상해나 사망을 보장하는 보험으로 필수!(비교할 것 없이 그냥 패쓰!)

 - 대물배상 : 타인의 차량이나 재물 파손에 대한 보험(2~3억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2. 자신을 위한 보험

 - 자기신체 보험 or 자동차 상해

자기신체보험 : 부상 및 장애(급수별 한도별 지급), 사망보험금(정해진 금액 지급), 위자료 및 휴업 손해 보장안함

*공제액이 있는 경우 위자료 및 휴업 손해 보장 하는 것도 있음

자동차 상해 :  내 과실과 상관없이 보상, 치료비, 위자료, 휴업손해 등 모든 손해액에 대해 실손보장

*가입 금액별 한도 차이 있음

   

 

결론 : 자기신체보험은 자동차상해보다 저렴한 대신 한도가 있어 보장범위가 좁음!
운전 숙련도, 운전량에 따라 판단하면 되겠습니다.

  

  • 무보험차상해 : 확률은 엄청 낮지만 무보험차나 뺑소니 사고에 대한 보상
  • 자기차량손해 : 자신의 차량 파손(오래된 내 붕붕이는 감가가 많이 되어 미가입했습니다)
  • 긴급출동서비스 : 배터리방전, 타이어 펑크, 기름 소진 등등 여러 가지 사유로 긴급출동서비스.. (혹시나 호옥시나를 위한 서비스라 기본만 했어요)

 

 

  • 연납후정산형 : 571,190원 (km수에 따라 환급 예정 9천이면 21만 원 환급)
  • 월정산형 : 59,360원 (처음만 많이 내고 그다음은 줄어들어요.)

저는 카드 실적을 위해 월정산형으로 했습니다!! 연납후정산형은 무이지할부가 되지만 카드사 실적에 미반영!!

 

 

 

 

+캐롯플러그 사용!

이게 좀 궁금했습니다 궁금한 건 못 참찌!!

 

캐롯플러그는 GPS신호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행거리를 측정하고 긴급 상황을 지원하기 위한 무선통신기기!!

긴급 상황이 일어나본 적도 일어날 일도 없어야 하겠지만 SOS기능에 혹해서 선택했어요.

 

 

 

오늘의 요약!!

  1. 자동차 보험은 필수!
  2. 자동차 보험 견적확인 가입 시에는 앱들을 통해 돈 받기!!
  3. 자동차 보험 가입 조건은 상세하게 적힌 글 내용 확인!!
  4. 주행량에 따른 가입조건 선택
  5. 연납은 무이자할부가 되지만 카드실적에 미반영 ㅎㅎ
  6. 캐롯퍼마일은 캐롯플러그 주는데 SOS기능 탑재 ㅋㅋ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