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급자족

레몬 나무 빨간 벌레 퇴치, 대파 키우기 1주일차

by 한푼두푼 2023. 3. 18.
728x90

 

지난 주 토요일에 다이소에서 파테크하기 포스팅했었는데요!!

2023.03.14 - [자급자족] - 자급자족 식집사 - 집에서 대파 키우기! 다이소에서 구매한 대파 씨앗

 

자급자족 식집사 - 집에서 대파 키우기! 다이소에서 구매한 대파 씨앗

파테크 예전에 유명했었죠? 실제로 네이버 메인으로 나오는 가격 봐도 느낌 오지요~ 냉동해서 요리해먹을 수 있는 대파! 다이소에서 4천 원으로 자급자족 도전입니다! 제가 다이소에서 구매해

chan-kim-0.tistory.com

 

1주일이나 되었는데... 왜 발아가 안되나 발아율이 60%이상이라 그랬는데 실패했나..

했는데 요놈요놈 스믈스믈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너무 작아서 그런가.. 18개 중에 5개만 성공했네요.. 시간차가 있어서 다음주에는 쑥쑥자라있기를..

너무 많으면 감당안되니 당근으로 팔거나 해볼까합니다!! ㅎㅎ 2개 천원?ㅋㅋ

 

대파 키우기는 여기까지 공유드리구요 ㅎㅎ

또다른 식테크로 레몬나무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겨울이어서 베란다에 내놓지 못하다 보니 햇빛을 못받고 있어서 식물등으로 키우고 있어요~

그런데.. 그런데  밝아서 그런가 빨간 진드기가 보이네요..

 

초등학교때 벽에서 많이 봤었는데.. 오랜만에 보니 반갑.. 아아니

내 레몬 나무 지켜야합니다 ㅎㅎ

 

빨간벌레는 다카라다니라는 진딧물인데요

시멘트, 콘크리트 등에 주로 서식합니다. 시멘트, 꽃가루, 염분 등을 먹고 살며 햇빛을 좋아하기 때문에 양지바른 곳에 주로 나타나고 번식력이 매우 강합니다.

햇빛을 많이 쬐어줘야하는 레몬나무에 위험한 적입니다.

 

레몬나무 빨간나무 퇴치법 공유드릴게요

다카라다니는 수분에 약해서 물에 닿으면 죽습니다. 햇빛을 좋아하는 만큼 물에 엄청 약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실내에서 키우기 때문에 가만히 둬서는 해결이 안됩니다.

물을 뿌리거나 살충제 등으로 퇴치하세요~

 

특히, 피부가 민감하거나 면역력이 약한 노인, 아이들, 아기라면 물릴 경우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번식하기 전에 박멸하세요!!

 

다음에는 집에서 레몬나무 키우는 방법, 틔운으로 쌈추/청경채 키우기 공유 드릴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