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서울 무료 전시회! 광화문 역사박물관 목돈의 꿈

by 한푼두푼 2023. 5. 15.
728x90

서울 광화문 무료 전시회 공유드려요!!

광화문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진행하는 목돈의꿈이라는 주제인데요!

자녀분들 공부도 시키고 옛추억도 되새김할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3월 3일에 시작한거지만 아직 6월 25일까지 기한 여유가 있으니!

참조하세요!!

 

관련 주제로는 부동산(내집마련, 또는 전/월세), 주식, 금, 저축(예/적금) 등이 있어요

재테크게 관심있어서 가보게 되었는데 ㅎㅎ 초등학생 정도 되는 아이들이랑 온 가족들이 많았어요

 

대한민국 화폐가 처음 발행된 시기는 1892년도입니다

최근에는 화폐가 자주 변경되지않았으나, 예전에는 화폐변경 빈도가 많았네요!

저축관련 주제에 아래와 같으 표어가 있었어요!

제가 초등학교때 학교에서 새마을금고 직원이 나오셔서 통장에 수기로 적고 예금 넣고 했었는데.ㅎㅎ

그때 이율이 높아서 많은 분들이 했던걸로 알고 있어요.

 

저축의날  표어 재밌네요. 지금이랑은 조금 다르죠!

1. 매미처럼 후회말고 개미처럼 저축하자

2. 오늘의 저축없이 내일의 번영없다

3. 내집살림 나라살림 저축으로 설계하자

4. 우방원조 의존말고 저축으로 자립하자

5. 마을마다 저축조합 집집마다 저금통장

여기서 부터는 현대인들의 고민, 현대인들의 안전한 재테크 부동산 관련내용입니다

 

여러분들이 꿈꾸는 집은 어떤곳인가요?

살(Buying)곳이기 전에 살(Living) 곳.!!

매매해서 살던 전/월세를 하던 살아야할 곳!

 

목돈이 없는데 집을 어떻게 사냐에 대한 이야기 많이들 하지요.

누구는 열심히 예/적금하고 누구는 주식/코인을 하고 누구는 영끌 또는 갭투자로 주택을 마련하고 있지요!

아무것도 하지않고 급여를 모은다는 가정하에 21년 기준 14년이 걸린다고합니다. 

 

 

전월세 계약서네요 ㅎㅎ

 

월세냐 전세냐 그것이 문제로다!!

왜 주택보다 아파트가 비쌀까요??

 

물론 비싼 주택도 있지요, 땅값이 비싼곳..

그렇지만 같은 곳으로 비교했을때는 사람이 모여있어 각종 인프라가 형성된 아파트 단지가 더 비쌉니다.

인프라.. 포기할 수 없기때문이죠!

또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도 있구요!

 

부동산 가격 변동 및 주요정책입니다.

부동산이 하락한 시기도 있지만, 상승했던 시기가 더 많은건 사실입니다

최저임금이 오르고 물가가 오르는데, 부동산만 떨어진다??

말이 안되지요! 

 

 

반포아파트 추첨에 대한 열기..

서울도 모래바닥이었네요 ㅎㅎ

저는 해운대인줄 알았습니다 ㅋㅋㅋ

우리나라 최초 아파트 어디인지 아시나요?

1937년 서울 충정로에 세워진 5층 규모의 충정아파트입니다.

아직도 사람이 거주중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나라를 살린 전국민 금 모으기 운동!

금은 지금도 안전자산으로 많은 분들이 보유중인데요!!

 

저희 집도 예전에 가족 금니 팔고, 묵혀둔 돌반지 팔고 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ㅎㅎ

 

주식과 채권.. 이부분은 아이들과 같이 가면 설명이 필요하니 간단한 공부를 하고 가시는게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채권은 정부나 공공단체 및 주식회사 등이 일반인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기 위하여 채무이행약속증서를 발행하는 증권

 

채권은 상환기한이 정해져 있는 기한부 증권이며, 이자가 확정되어 있는 확정이자부 증권이라는 성질을 가진다. 그리고 채권은 대체로 정부 등이 발행하므로 안전성이 높고, 이율에 따른 이자소득과 시세차익에 따른 자본소득을 얻는 수익성이 있으며, 현금화할 수 있는 유동성이 크다. 이러한 특성에 의하여 채권은 만기(滿期)와 수익률(收益率)에 따라 주요한 투자자금의 운용수단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채권 [bond, 債券]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부루마블같은 느낌인데 혹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을 쓴 "로버트 기요사키"아시나요

쥐 레이스라고해서 보드게임인데 주식/금/부동산/사업체 등으로 투자해서 현금흐름을 만드는 게임인데요!

여기도 비슷한 게임이 있었습니다. 진행요원도 있었구요!!

시간 여유가 있으시면 해보시면 재밌을 것같습니다.

부동산 관련 만화인데요! 재밌습니다.

지금의 풍선효과를 설명하고 있는 만화와 오락가락하는 정부 대책에 대한 비꼬는 만화네요!

만화 하나하나 보니 재밌었습니다.

 

1인당 국민 총소득과 코스피는 꾸준하게 상승하였네요.

사실 상승 안한게 있을까요?? ㅎㅎ

결국 부동산도 우상향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물론 급격한 상승과 하락은 시장 참여자가 힘들겠지만, 점진적 우상향은 모두를 위한 그림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예적금, 주식, 코인, 금, 채권, 부동산 등 여러가지 재테크가 있지만 결국 최종 단계는 부동산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부동산은 살곳이니까요!!

 

728x90

댓글